테니스 정보 리뷰

테니스라켓의 강성과 신축성의 역할과 중요성

글로벌 꿀팁 2021. 4. 4. 19:03
반응형

 

테니스 라켓의 강성과 신축성 검토

 

 

 

테니스 라켓의 신축성 또는 강성은 어떤 영향을 줄까요?


새로운 테니스 라켓 시장이 활성화 된다면, 일반 도소매자들은 라켓의 여러 속성중 '강성'부분을 강조 할 것 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주의를 기울여야 할 사항일까요? 강성이 테니스 라켓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것일까요?



늘 그렇듯 라켓의 '유연성'에 대한 전해져오는 이야기는 많다. 그들 중 일부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때로는 종종 잘못된 정보도 있습니다. 이런 것은 잘못된 정보를 통해 구매하는 플레이어로 이어지므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테니스 라켓의 단단함은 무엇일까요?


라켓 강직성은 라켓이 테니스 공과 접촉할 때 라켓이 얼마나 구부러지는지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테니스 공이 프레임을 더 많이 왜곡할수록 라켓의 유연성이 높아져 경직도가 낮아집니다.

강성 등급은 RA 등급이라고 하는 숫자로 표시합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일반판매 라켓에서 보통 50에서 70사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숫자가 낮을수록 더 유연한 라켓이며, 숫자가 높을수록 더 딱딱하고 단단한 강성이 높은 라켓이 됩니다.


다른 모든 사양에서 무게, 머리 크기 등이 동일하다고 가정한다면, RA 50 등급의 라켓은 충격시 RA 70에서 라켓보다 더 많이 구부려질 것입니다. 



테니스 라켓 강성은 어떻게 측정합니까?


라켓 강성을 측정하는 것은 주로 "바볼라트 라켓 진단 센터"를 이용합니다. 

Prince와 Gamma의 다른 기계들도 있지만 바볼라트는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기계입니다. 강성, 무게, 스윙 웨이트, 밸런스, 스트링 베드 처짐을 측정 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이 기계는 약4,500달러에 판매되므로 일반 클럽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로서 우리는 제조업체 (강성 등급을 제공하는 제조업체)와 Tennis Warehouse (강성 등급 등급을 제공하는 업체)와 같은 일반 판매 업체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습니다.


RDC 기계로 라켓의 강성을 측정할때는, 라켓이 핸들에 고정 된 상태에서 프레임의 후프에 힘을 가하고 레버 역할을 하는 목 부분 근처의 바에 놓아서 강성을 계산합니다.


이로 인해 프레임이 약간 구부러지게 되고 이 힘을 RDC 기계가 측정하여 기록합니다. 중급/고급 선수를 대상으로하는 대부분의 라켓은 50에서 70 사이에 속하지만, 최저 40에서 최고 85까지 강성 측정이 되고 있습니다. 

RDC 시스템과 작동 방식은 여러 영상에서 찾아 볼수 있습니다. 


라켓강성 Racquet Stiffness (RA)는 어떻게 계산됩니까?

라켓 강직성 측정은 다른 많은 제품이나 일상 생활에서 흔히 사용되는 공식은 아닙니다.

라켓을 사용하는 스포츠 외에서는 사용되는 RA라는 용어는 라켓 분석의 약자라고 합니다. 라켓 강성을 측정하는 초기에는 327mm에 놓인 스틸 바에 특정한 힘을 가하여 반대 힘을 측정하도록 만든 명칭입니다.


바볼라트는 그 기술을 독점하기 때문에, 그들이 사용한 계산이나 공식은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